본문 바로가기

Etc/- Music Bank

Because Of You - Kelly Clarkson(켈리 클락슨) 뮤직비디오

반응형






Kelly Brianne Clarkson

생 일  : 1982년 4월 24일

출신지  : 미국, 텍사스 주

레이블:RCA Records (Sony Music)

데뷔 : FOX TV 오디션 "아메리칸 아이돌" 우승 (2002)

2006 Grammy Awards "Best Pop Vocal Album"
2006 Grammy Awards "Best Female Pop Vocal Performance" 등





켈리 클락슨은 아메리칸 아이돌에 출연하기 이전부터 헐리우드 진출의 꿈을 가지고 있었다. 실제로 켈리는 고등학교 때 뮤지컬을 하였고, 졸업 이후에는 여러 드라마에 단역으로 출연하였으며, 데모테입도 제작하였다. 하지만 켈리는 주목받지 못하였고, 다시 고향인 텍사스(Texas) 주로 돌아간다. 그러던 중, 켈리의 인생에서 터닝 포인트가 되는 아메리칸 아이돌이 시작되었고, 켈리 역시 아메리칸 아이돌 오디션에 참가하였다. 결과는 합격. 헐리우드 오디션 등을 통해 Top 10 에 선발되었고, 켈리는 매주 대중의 앞에서, 다양한 장르의 음악을 소화하며 보컬리스트로서의 역량을 검증받기에 이른다. 켈리의 아이돌 퍼포먼스는 매주 화제를 낳았는데, 대표적인 곡들은「Respect」「Walk On By」「Stuff Like That There」「Natural Woman」등이다. 매주 주목을 받았으며, 심사위원단의 칭찬이 쏟아졌다. 더이상 아마추어로서 노래를 부르는 것이 아니라, 프로패셔널한 가수의 모습을 보여주게 된 것이다. 마침내, 켈리는 피날레에 진출하였고. 자신의 노래「A Moment Like This」라는 제목 그대로, 아메리칸 아이돌의 첫 시즌 우승 타이틀을 차지하며 인생 최고의 순간을 맞이하였다.




켈리의 첫 싱글「Before Your Love/A Moment Like This」는 첫 주 라디오 에어플레이만으로 52위로 Billboard Hot 100 에 첫 등장을 하였다. 그러나 피날레 직후 판매된 CD 싱글 판매량이 다음 차트에 반영되면서 2주차에 1위로 등극. 팝 사상 수년간의 기록을 깨고 차트 최고 상승 신기록을 달성한다. (물론 이 기록은 차트 반영 비율이 변경되면서 수차례 깨진다) 또한, 2개의 A SIDE 타이틀 곡이 수록되어 있으나, 상대적으로 에어플레이가 높았던「A Moment Like This」가 싱글 차트 1위 기록으로 인정받게 되었다. 이것은 앞으로 전개될 켈리의 놀라운 음악적인 여정의 첫 시작이 되었다. 켈리의 데뷔 앨범「Thankful」은 2003년 4월 15일 발매되었고, 첫 주 29만장의 판매고를 돌파하며 Billboard 200 앨범 차트 1위에 오른다. 이 앨범은 다양한 장르가 수록되어 있어, 켈리가 그동안 보여준 장르에 구애 받지 않고 자신만의 재능을 마음껏 선보이며 인상을 깊게 남겼다. 최고의 팝 프로듀서진들이 앨범 제작에 참여하였고, 켈리는 최고의 역량으로 소화했다. 첫 싱글로 결정된 파워풀하고 세련된 팝 넘버인「Miss Independent」는 Billboard Hot 100 차트 최고 9위, Billboard Pop 100 차트 1위를 차지하면서 인기를 입증하였다. 이후에 켈리 클락슨은 영국에서 제작된 옴니버스식 구성의 대히트 영화「Love Actually」의 엔딩 테마 곡으로「The Trouble With Love Is」가 결정되어 전세계적으로 이름을 알리게 되었다. 물론 이전에도 유럽이나 호주 등의 나라에서 반응은 있었지만, 이 영화의 흥행 덕분으로 자신의 이름을 더욱 널리 알리게 되는 계기가 되었다.

첫 앨범이 성공을 거두고, 켈리는 바로 자신의 두 번째 앨범 제작을 시작하였다. 앨범 제작 도중 영화「Love Actually」에 이어 켈리 클락슨의 신곡이 영화「The Princess Diaries 2」의 주제곡으로 선정되었고, 이 곡이 바로「Breakaway」였다. 전편의 성공에 힘입어 속편을 제작한 디즈니 계열 영화였고, 이 영화 역시 성공하면서「Breakaway」는 두 번째 앨범이 발매되기도 전부터 차트에서 승승장구하면서 히트를 기록한다. 이 히트 싱글을 필두로 한 2004년 11월 30일 발매된 켈리의 두 번째 앨범「Breakaway」는 Pop/Rock 장르의 곡이 가득한 앨범으로 제작되었다. 이미 전작「Thankful」에도 수록된 다수의 Pop/Rock 넘버(Low/Beautiful Disaster)에서도 충분히 가능성을 엿볼 수 있었던 선곡이었다. 파워풀한 보컬과 풍부한 음역대로 자신의 능력을 한껏 살려 앨범은 좋은 평가를 받았다. 그러나 세일즈 면에서는 전작에 비해서 흥행하지 못할지도 모른다는 불안한 요소도 있었는데, 앨범과 동시에 발매된「Since U Been Gone」의 폭발적인 반응과 함께 꾸준한 인기를 자랑하며 차트를 평정하기 시작한다. 싱글의 성공은 앨범 차트에서 무려 62주간 20위권에 진입하는 대 기록을 세우게 된다. 이후에도 2년간(약 104주) 차트에 등장하면서 계속해서 판매고를 올렸다. 켈리는 첫 앨범을 발표했을 때에도 월드 프로모션을 진행했는데, 두 번째 앨범이 나온 뒤에는 더 적극적으로 월드 프로모션을 진행하였다. 유럽에서는 2005년 앨범이 발매되었고, 역시 발매하는 싱글이 모두 히트하면서 차트 랭크인은 물론, 여러 시상식에도 참ㅇ가하게 되었다. 전세계 어디를 가더라도 켈리의 노래를 들을 수 있었으며, 대중성과 작품성을 모두 가진 이 앨범은 단일앨범으로 전세계 판매량 1,400만장을 돌파하기에 이른다.

2007년의 시작은 밝았다. 켈리가 NASCAR 와 직접적으로 계약을 체결하였기 때문이다. 켈리는 1년간 NASCAR 관련 행사에 초청이 되는 것은 물론, 경기장에서 켈리의 노래를 들려주는 등 콜라보레이션을 체결한다. 또한 곧 발매될 차기 앨범의 기대치도 한껏 높아져 있었던 상황이었다.
이후 2007년 6월 25일 켈리의 세 번째 앨범이 발매되었는데, 발매 전 "2007년 최고의 기대작" 등 화려하고 희망찬 수식어와는 다르게, 앨범 자체가 대중적으로 인기를 얻는 데에는 실패하였다. 첫 싱글을 비롯하여 발매된 모든 싱글은 전작과 다르게 라디오에서 인기를 얻지 못했다. 이는 라디오 에어플레이가 중요한 북미 음악계에서 치명적이었고, 앨범 판매량으로 연결되었다. 또한, 앨범 발매를 앞두고 불거진 클라이브 데이비스(Clive Davis, 당시 SonyBMG 회장)와의 마찰이 있었다는 사실이 언론에 공개되었고, 무리하게 진행된 아레나급 투어가 저조한 판매량으로 취소가 되면서 악재가 겹쳤다. 결국 첫 싱글「Never Again」을 제외한 나머지 싱글은 Billboard Hot 100 차트에 순위조차 오르지 못하게 된다. 평단에서도 앨범 평가 자체도 엇갈리게 되는데, 좋은 의견도 있었으나 부족한 앨범이라는 평가가 많았다. 팬들로서는 색다른 느낌이고 새로운 시도의 앨범이라는 점에서 많은 점수를 주기도 했으나, 결국 대중적인 인기를 확보하지 못하였다.

2008년 가을 4번째 앨범의 발매 소식이 들려왔고, 12월 첫 공개 될 예정인 싱글이 모두 연기되면서, 켈리 클락슨의 차기 앨범에 대한 기대도는 높아졌다. 그러던 중 2009년 1월 첫 싱글 발매가 결정 되었고, 2009년 3월 앨범 발매일이 확정되었다. 불안감과 기대 속에 공개된 첫 싱글「My Life Would Suck Without You」는 대중적인 멜로디와 간결한 가사로 많은 인기를 누렸다. 또한 첫 주 에어플레이만으로 97위로 Billboard Hot 100 에 등장하였고, 그 다음 차트에서 1위로 올라 최고 상승 기록을 다시 한 번 차지하게 되었다. (A Moment Like This 이래로 기록이 여러차례 깨졌다) 2주 연속 1위, 아메리칸 아이돌 출신 가수들로서는 최초로 아이돌과 관련 없는 곡으로 1위를 차지하면서 여전히 식지 않은 인기를 자랑하였다. 이후 3월 13일 발매된 앨범「All I Ever Wanted」역시 좋은 평가를 받으며 Billboard 200 앨범 차트 2주 연속 1위를 차지하였다. 이 앨범에는 켈리의 최고 히트작「Breakaway」와 마찬가지로 대중적인 Pop/Rock 넘버가 수록되어 있고, 데뷔작인「Thankful」앨범처럼 다양한 장르를 수록하고 있다. 앨범 발매 이후에도 꾸준한 인기를 자랑하면서「I Do Not Hook Up」과「Already Gone」등을 싱글로 발매했으며, 라디오와 차트, 세일즈까지 이전 앨범보다 좋은 성적을 거두었다. 이후에도 차기 싱글, 투어 등을 통해서 더욱 대중에게 다가서는 좋은 활동을 보여주기를 바란다.

from KELLY CLARKSON TIMES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