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움증권 HTS 영웅문] 추세선 저장하는 방법

Posted by winstock
2016.08.03 04:05 Stock Guide/- HTS


추세선은 차트상으로 종목의 흐름을 가늠하는데 유용해서 종목 분석시에 자주 그려보곤 한다.

  

키움증권 HTS인 영웅문을 이용하다 보면 전거래일에 그려놓은 추세선이 다른종목으로 넘어갔다오거나 HTS 종료후 다시 실행할 시 사라지게 된다.

 

주봉, 월봉차트는 그대로 있는데, 가장 기본적으로 보게되는 일봉차트가 사라져서 다시 그려야 하는 번거러움이 있다.

 

따라서 추세선을 그린 후 별도로 저장해야 한다.

  

 

     

  

종합 코스닥(KOSDAQ) 차트를 추세선을 이용해서 이것저것 맘대로 그려놓은 모습

   

   

  

  

HTS 프로그램 제일 우측에 세로로 세워져있거나, 하단에 가로로 있는 추세선바. 

 

좌측부터 [전환], [차트툴편집], [차트환경설정], [수직관리자], [지표추가], [추세선생성해제], [수평선], [지평추세선], [자동추세선], [자동패턴분석], [캔들패턴분석], [가격변환선], [글상자], [수치조회창], [추세선 삭제], [추세선 모두삭제], [텍스트창], [기준선 설정] 이다.

  

여기서 추세선을 저장하기 위해서 [차트환경설정]을 클릭한다.

 

 

 

  

             

      

 

[차트환경설정]에서 본인이 그린 추세선이 지워지지 않게 하기 위해서는 가격정보 박스 안에 [추세선 저장]을 체크해주기만 하면 된다.

    

  

  

차트를 통한 추세를 가늠하기 위해서 보통 [직선추세선]을 많이 사용하게 된다.

 

추세선을 긋는 연습을 자주 하다 보면, 어느 순간 추세선을 긋지 않고 차트만 보더라도 대략적인 추세는 예상이 가능하다.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