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엣지 microsoft edge 오류현상 해결하기 (windows10 upgrade)

Posted by winstock
2015.08.01 03:03 Etc/- Web / Program


윈도우7의 장점과 윈도우8의 장점들이 결합되어 만들어졌다는

윈도우10이 드디어 배포가 시작되었습니다.

배포일은 7월 29일이었으며, 저는 오후 5시경에 업그레이드를 했습니다.

  

 

 

 

 

가장 기대가 되었던 microsoft edge, 일명 엣지!!!

기존 윈도우11에 비해 보다 빠르고, 보다 간편하게 인터넷을 이용할 수 있다는

기대감에 제일 먼저 확인해 보고 싶은 기능이었습니다. 

  

   

 

두시간이 조금 지나 업그레이드 완료!!!

 

윈도우10 시작창 모든앱을 클릭시 M 항목에 들어가 있는 microsoft edge.

윈도우10 업그레이드시에는 위 항목이 보였고 처음에는 구동이 잘 되었습니다.

 

하지만 몇분도채 되지 않아 실행도 안되고 오류가 자꾸나더니 먹통이 되었네요.

아직까지 기존 윈도우7 프로그램들과 호환이 잘 안되나 봅니다.

포털검색, 지식검색 이것저것 다 찾아봐도 뚜렷한 해결책이 없어 아예 윈도우10을

초기화 하기로 마음먹었습니다.

    

 

 

설정창으로 들어가서 업데이트 및 복구(Windows 업데이트, 백업, 복구)를 클릭합니다.

윈도우10에서는 초기화 하는 기능이 있더군요.

 

 

 

업데이트 및 복구로 들어가면 이 PC 초기화 (시작) 버튼이 나옵니다. 시작을 눌러 줍니다. 

 

 

  

옵션선택이 나옵니다.

 

1. 기존 PC에 저장되어 있는 각종 문서, 사진, 음악, 동영상 등 개인파일들을 유지할려면 파일 유지를 클릭합니다.

2. 컴퓨터를 포멧하듯이 아예 아무것도 없는 깨끗한 상태에서 윈도우10을 깔려면 모든 항목 제거를 클릭합니다.

 

주의해야 할 점은 파일 유지를 클릭하셔도 기존에 설치되어 있던 일부 프로그램들은 삭제가 됩니다.

예를 들어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 한글, 포토샵, 카카오톡, 네이트온, 알집 등등은 삭제가 되더군요.

기존 프로그램 설치 파일이 있는 경우는 상관 없겠지요.

 

한 30여분 이상 걸려 윈도우10이 초기화 되고 난 후, microsoft edge를 클릭하면 정상적으로 작동하는 것을

느낄 것입니다. 또한 기존에 윈도우7에 있었던 각종 악성파일들, 오류 프로그램들도 초기화 되면서 삭제되어

새 컴퓨터처럼 가벼워져 있을 것을 느낄 것입니다. 컴퓨터 하드디스크 용량도 팍팍 줄어 들었네요.

 

물론 윈도우10을 초기화하는 것은 시간도 많이 걸리고, 기존의 일부 프로그램들의 삭제도 감수해야 하지만,

윈도우10을 최적화하기 위한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됩니다.

 

 

  

  

마이크로소프트 홈페이지에 있는 "마음에 드세요?" 문구.

    

깔끔한 인터페이스에 보다 빨라진 시스템 종료 / 시작, 그리고 초기화로 인해 더욱 가벼워진 하드디스크 등등

29일 업그레이드 후 3일째 사용중인데 나름 만족하네요.

 

하지만 무료업그레이드라고 마냥 좋아만 할 수는 없겠죠? 조금더 격어봐야겠지요.

사용하다가 이것저것 문제점들이 툭툭 튀어나올 수도 있으니깐요.

1년간 주어진 무료업그레이드 시간!!! 무료인 만큼 어느정도의 실험용 쥐가 되어줘야 하겠지요.

 

아직 업그레이드를 하지 않으신 분들은 조금더 반응을 지켜보고 업그레이드를 해도 괜찮을듯 합니다.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