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토케스틱 보조지표로 보는 주식매매 포인트 (Stochastic slow)

Posted by winstock
2015.07.06 11:15 Stock Guide/- Chart Class


스토케스틱(Stochastic slow) 보조지표에는 K%, D%라는 설정값에 두선이 있습니다.

이 두가지 선들의 교차시점이 매수와 매도 타이밍으로 보는 경우가 많습니다.

 

K%선인 황색선이 D%선인 검은 선을 크로스하여 우상향으로 교차되는 시점을 매수시기,

D%선을 K%선이 하락 크로스 할 때가 통상적인 매도시기입니다.

 

 

다음 차트를 통해 Stochastic slow 매도 포지션에 대해서 알아봅시다.

  

 

 

주식차트분석

 

매수포인트

 

과매수권(과열권)은 주가가 강세로 단기과열된 상태로 단기매도신호가 발생하는 구간입니다.

주로 지표상으로는 75%이상으로 기준을 잡으면 됩니다.

Stochastic slow 보조지표상 75수치 이상으로 올라간 시점에서는 주가가 다시 단기적으로 하락하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즉, 상승과 하락의 포인트로 Stochastic slow을 사용함으로써 수학적인 접근이 가능한 것입니다.

 

 

매도포인트

 

매도포인트의 원리도 같습니다. K%선을 D%선이 하락 크로스할 때를 잘 살펴보면 됩니다.

 

 

유의사항

 

매도를 하지 않아도 되는 자리에서 매도신호가 나오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이럴경우 더 많은 수익기회를 놓칠 수 있는데 Stochastic slow에 익숙해질수록 이런 리스크는 줄어듭니다.

   

  

   

그리스사태, 메르스 여파 등으로 인해 최근 국내증시가 주춤거리고 있습니다.

하루하루 등락에 일희일비 하지 마시고, 냉정한 분석을 통해서 어려운 장에서도

수익으로 이끌어 낼 수 있도록 노력합시다.

신고